id="tt-body-page" class="color-gray post-type-thumbnail paging-view-more">
본문 바로가기

암호화폐의 역사

비트코인-10년 역사에 대해 알아보자

반응형

안녕하세요.오늘은  비트코인 그 역사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.

비트코인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자

 

 

 비트코인의 탄생

  2008년까지만 해도 세계에서는 암호화폐라는 계념이 없었다.물론 이론과 다양한 상상은 있었겠지만 말이다.그런데 그걸 2009년 만든 사람이 있었으니...바로 일본의 한 블록체인 연구자!그는 다양한 기술들을 통해 비트코인을 만들었고 그 비트코인은 현재 6000만원 가까이 되는 가격으로 성장하며 정말 많은 사람들에게 비트코인 광풍을 만들고,앞으로 만들어질 수많은 알트코인의 시조가 되었다.비트코인 거래는 간단하다.자기의 지갑 주소에 비트코인을 입금 한 후,다른 사람의 지갑주소에 전송 할 수 있는 쉬운 구조이다.단,그 거래기록은 다 기록에 남겨지기 때문에 그리 익명성이 있다고는 생각하진 않는다.비트코인의 총 발행량은 2100만개인데,다른 코인들은 대부분 1억이 넘는 것을 생각하면 적은 개수이다.이것도 비트코인의 가격에 영향을 미친 것이라 생각도 드는 바이다.이제 비트코인 채굴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

 

 

 비트코인 채굴

  비트코인은 아직가지도 채굴이 가능하다.채굴은 크립토브라우저닷컴,스톰게인 등 다양한 곳에서 채굴할 수 있는데,비트코인을 정말 적게 채굴할 수 있다.한달 채굴하면 2만원 될까말까.그러나 2009년 당시에는 정말 많이 채굴이 가능하였다.하루 50개씩 채굴 할 수 있었던 것이다.현재 가격으론 수억원이 넘는 셈.정말 대단하다.하지만 당시 사람들의 반응은 매우 아니꼬운 눈치였다.재대로 가격 형성도 안된 코인을 왜 채굴하나며 핀잔을 주기도 하였다.하지만 아까 말했듯이 비트코인은 현재 약 6000만원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.비트코인도 당연히 채굴 반감기가 있다.4년 주기로 반감기가 형성 되는데,그 가치가 더욱 올라가게 되는 계기임으로 사람들은 그 기간에 폭죽을 터트리며 축제를 했다는 매우 신기한 기록도 있다.암튼,현재 필자는 비트코인 채굴을 그리 추천하지 않으며,차라리 미리 써 둔 bee 코인,파이코인 등을 해 망하더라도 어떻게 채굴하는지 방식을 알고 공부하길 바란다.암튼 비트코인은 이정도 속도면 2044년 채굴 불가된다 하며,그것의 영향을 받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10년 후 비트코인의 가치는 1억을 훌적 넘길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.나도 이런 분석글에 엣시샵에서 팔 예정인데,좀 도와주랴.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참고로 암호화폐 만드는게 어려운 줄 알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,그건 또 아니다.클레이튼 기반의 kip7 토큰을 만들거나 이더리움 기반의 erc-20 토큰은 쉽게 만들 수 있다.나도 곧 만들것이니 메모메모.

 

 

 

 비트코인의 가치

  비트코인은 초반 거래소에 들어올때 많은 파장과 함께 우려섞인 말들도 뒤따랐다.제대로 된 법이 없었기 때문이다.암튼 초반 거의 10원의 가치로 시작한 비트코인은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폭등하였고 곧 2017년과 2018년 그 열기가 광풍으로 바뀐다.너도나두 시작하였다.하지만 그 때 부터 정부에서 비트코인에 관련한 법을 계속 만들고 재재하면서 곧 폭망,가치가 2000만원에서 400만원이 되면서 수많은 사람들이 한강으로 갔던 시기도 있었다.하지만 현재 계속 상승 중인 비트코인.엘론 머스크에게 돈을 얼마나 많이 준거야...암튼 현재 비트코인은 잘 나가고 있다.그 사실만 아시면 되실 듯 하다.돈이 없는 나는 나 자신이 추천하지 않는 무료채굴 중........ㅜㅜ

 

 

 

 비트코인에 대한 내 생각

  정말 이거 사람 미치게 만든다.계속 보게 만들고 가격 떨어지면 미친다.그러니 조금 사두고 묵혀라.몇년 지나고 들어가면 분명 상숭일것이다.저번 델리오 1만원 비트코인 이벤트처럼 꽁자로 비트코인 받을 수 있는 방법도 좋을 것 같다.그러니 최대한 멀리하라.차라리 다른 코인을 투자하든지....(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)암튼 코인 투자하면 내가 무슨 말을 했는지 이해를 무조건,무조건 하게 될것이다.오늘 글은 여기까지다.글 많이 공유해주라!

 

반응형